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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명명법
- Lower Camel Case : fuction, method, variable(변수), constant(상수)
ex.) someVariableName
- Upper Camel Case : type(class, struct, enum, extension…)
ex.) Person, Point, Week
- Swift는 모든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2. 콘솔로그 남기기
- print 함수 : 단순 문자열 출력
- dump 함수 : 인스턴스의 자세한 설명(description 프로퍼티)까지 출력
3. 문자열 보간법 (String Interpolation)
- 프로그램 실행 중 문자열 내에 변수 또는 상수의 실질적인 값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
\([필요한변수명])
- " 혹은 \ 같은 것들을 표현하고 싶을 때에는 각각의 특수문자 앞에 \을 입력해주면 입력이 된다.
- 여러줄에 걸쳐 입력을 할때에는 \n 을 입력한다.
Swift는 객체 지향 언어이다. 이는 물론 객체(object)를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Swift의 객체 지향은 일반적으로 "클래스 기반"라는 것이다. "클래스"는 객체의 설계도에 해당하는 것을 정의 해두고,이를 바탕으로 개체를 만든다.
클래스에서 생성된 객체를 "인스턴스"라고 한다. Swift는 정의된 클래스에서 실제로 작업할 수 있는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한다는 것이다.
클래스에는 값을 저장하는 변수와 처리를 하는 함수를 넣어 둘 수 있다. 클래스에 제공되는 변수를 "속성(property)",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함수를 "메소드(method)"라고 한다.
출처:
https://araikuma.tistory.com/227
[프로그램 개발 지식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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