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긱코드 사용법/🗓 연_월간피드백

24년 5월 회고 / 6월 목표

by GeekCode 2024. 6. 1.
반응형

 

 

 

이번 목표

  • 육아에 집중하기
  • 네트워크 공부하기

 

 

이번 목표에 따른 피드백

  • 육아에 집중하기
    • 소감
      • 대부분을 아이에 집중하고, 아내의 컨디션에 집중했다. 다만 그렇게 몇주간 했더니 나에 대한 집중을 안하니 우울감이 왔다.
      •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자투리 시간을 만들어 공부하기 시작했다.
      • 오히려 아이만 보고 있었더니, 앞날에 대한 걱정이 많아졌다.
      • 그냥 꾸준히 공부하면서 커리어를 쌓아가는게 답인 것 같다.



업무 성과

  • 네트워크 공부
    •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가면서, 기존에는 내가 코드를 짜면서 단순하게 파라미터로서만 가독성있게 정리했다면,
    • 좀더 자신있게 코드를 짤 수 있게 되었다.
    • iOS에서 단순히 API통신을 하기위한 방법의 일부로만 생각했던 네트워크 개념이 확장되었다.
  • 커리어 정리
    • 하반기의 실적을 위해 그동안의 커리어를 한번 더 정리했다.
    • 내가 어떤 일을 했고, 어떤 일을 잘했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 지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달의 TIL

이번 달에는 알고리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있었다. 특별한 기회로 알고리즘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동안 업무을 헤쳐나가는 데에만 집중했다면, 이젠 알고리즘적 지식을 올려서 코드의 질도 올라가도록 해보고 싶다.



6월 목표

  • 알고리즘 숙련을 위한 swift 문법을 좀더 날카롭게 강화할 것
  • 아키텍쳐 패턴에 대하여 숙련도 높일 것
  • rx에 대한 개념 다시 살펴볼 것

 

세부 계획

  • 프로그래머스 매일 과제를 통한 흥미, 필수 알고리즘 10가지 습득할 것
    • 기본적인 개념 익히기
    • swift로 구현하기
    • 문제 많이 풀어보기
  • VC하나로 만든 프로젝트를 UIViewController -> MVC -> MVP 변형하는 연습할것
    • Unit Test 코드 짤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