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긱코드 사용법/🧭 인생목표와 피드백

어떻게 리뷰할 것인가

by GeekCode 2023. 5. 26.
반응형

 

 

나는 지난 분기에 성장하였는가?

📌 결과물

결과물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나  / 내가 이전보다 더 나은 퍼포먼스를 했나

  • 개인의 삶
  • 회사 업무의 성과

📌 목표와 방향성

목표와 방향성의 수준이 올라갔나

  • 방향성에 맞도록 목표의 수준이 올라가야한다
  • 목표가 높더라도 달성을 해야 수준이 높은 사람인 것이다.

📌 관점과 인사이트

나의 관점과 인사이트가 성장했나

  • 상황이 똑같아도 이전에 보지못했던 것을 알게 됐나
  • 동일한 일상의 반복에서도 새로운즐거움, 변화의 포인트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게 됐는가
  • 질과 양이 전부 중요하다. 일단 양이 적으면 질이 안나온다.
    • 때문에 꾸준히 적어나가야한다.

📌 영향력

나의 영향력이 지난분기 시작하기 전과 지금의 차이는

  • 다른 사람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게 됐다.
  • 관계가 좀더 좋아졌다
  • 다른 사람에게 내가 도움이 됐다

 

이 영향력이 분기, 반기, 연 누적이 되면서 리더십이 되고 포지션이 바뀌게 되는 것이다.

  • 연차만 쌓이는 것이 아니라, 포지션이 바뀌어야 진짜 영향력이 올라간다.

 

 

📌 분기 피드백의 순서

목표목표 자체를 피드백하기

목표 자체가 부적절 했던 것은 아닌가?

  • 너무 쉬웠거나 불가능한 목표였나
  • 나 혼자만을 위한 목표였나? 조직관점 기여의 목표였나?
  • 전략이 작동한 것인가? 어쩌다 달성한 것인가?

전략이 유효했나?

  • 나의 의도와 기획은 무엇이었고 된 것과 안된 것은 무엇인가?
  • 전략이 문제인가 실행이 문제인가?
  • 다시 한다면 무엇을 보강하겠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