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민있을때

m1 맥북 프로 장만!! 살땐 좋았지.ㅎㅎㅎ

by GeekCode 2021. 8. 28.
반응형

 

예전 사용하던 2016 late 512모델에서 드!디!어! 갈아탔다.

몇년전부터  스페이스 그레이가 눈에 밟혔는데 이렇게 영롱하다니.ㅠㅠㅠㅠ 6개월간 열심히 모았다.

 

정말 기분좋은 것은 이번엔 할부가 아니라 현금으로 장만했다는 것!!

물론 저번에도 현금이었지만 그땐 땡겨쓴거고 이번엔 차곡차곡 용돈과 매월 업무비 잔금, 추가 수익 등을 모은 결과 이다.

 

예전 거래했던 사장님과의 두번째 거래!! 여기는 정말 찐이다.

과거에 한 성악 교수님께 거래를 텄는데, 정직하게 거래를 했더니 그 이후로 폭발적으로 고객이 늘어났더라고 말씀하셨다. 

적당히 수익을 보고 정직하게 하면 인프라가 이렇게 구축이되는 구나 하고 그때 느끼셨다고 한다. 

 

그나저나 어제 구매를 하고 오늘 일하느라 이제야 노트북으로 개발공부를 하는데, 원래 하던 에뮬레이터가 실행이 안되는 것이다.

모두 마이그레이션 기능으로  안전하게 백업이되었는데 말이다. 알고보니 m1의 많은 개발환경이 이전과 맞지않았다.

그리고 jdk sdk 모두 새로 잡았다.. 3시간이면 빨리 잡은건가...어휴.. 나처럼 초보는 m1으로 개발하는게 무리가 아니었나싶다. 

 

m1에만 적용되는 에러들을 과연 내가 잘 해결할수 있을지.. ㅎㅎ화이팅!

 

 

 

아래는 오늘 내가 새로 환경을 잡는데 도움이 됐던 블로그

https://jnystory.tistory.com/24

 

반응형

'고민있을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은 어디쯤 왔을까  (0) 2019.09.22
온라인 스마트스토어를 만들면서  (0) 2019.07.22